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땅비싸리계의 슈퍼모델



땅비싸리 Indigofera kirilowii Max. 
장미목 콩과
영명 Kirilow indigo, Korean Indigo, Kirilowi Indigo 
 




땅비싸리는 원래 땅바닥에 붙어 꽃이 피어 이름 지어진듯 하다.
싸리는 싸리인데 땅바닥을 좋아하는......
하늘 높은줄은 모르고 땅 넓은줄만 안다.. ㅎㅎㅎ

원래 키가 크지 않기도 하지만 무덤가에 자라는 녀석이라
예초기로 잘려나가기 때문에 더 그런거 같기도 하다.

그런데 모처럼 무덤가에서 좀 늘씬한 녀석을 만났다.
키가 늘씬한게 땅비싸리의 슈퍼모델감이란 생각이 들었다. ㅎㅎㅎ

이전에 포스팅 한걸 찾아보니 2005년에 하고 업그레이를 한번도 안했다.
05년이면 카메라도 디지털 카메라였는데.... ㅎㅎㅎ
05년 포스팅   http://lovessym.blog.me/140013818560


임안수님이 이 꽃이름 물어보시는 바람에 생각나서 업그레이드 포스팅 했다. ㅎㅎㅎ



2011. 5. 17. 경남